현지 시간으로 아침 9시부터 Apple CEO 인 Steve Jobs 의 Keynote speech 가 있을 예정이랍니다. 항상 몇달 빨리 소식을 전하는 Think Secret 의 가장 최근글인 Rumor recap에 의하면 기대하고 있던 것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www.macworldexpo.com ~


첫번째는, Intel 기반의 첫 Macintosh 가 정식출시된다는 것이죠. 13.3 인치의 와이드 스크린을 탑재한 iBook 이 첫선을 보인다는 것과 Mac mini 역시 Intel 의 Dual Core processor 인 Yonah 를 탑재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iMac 에 탑재되어 오던 Front Row 를 내장하고, DVR 기능을 내장할 것이랍니다. 이번 CES 에서 유난히 침묵을 지키던 TiVO 와 작당하여 무언가를 내놓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있습니다. ( 신형 iBo ok 은 기존의 파워북의 성능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파워북이 등장한다는 썰도 있고, 한분기 지나서 발표될것이라는 예상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스타일도 좋고, OS 도 맘에 들고, UNIX 기반인것도 좋은데.... Processor 가 너무 느려서 답답했는데... 이제 해결되려나요 ?? 이제 6 시간 후정도면 알수 있겠네요.

두번째는, 강력한 멀티미디어 저작 패키지인 iLife 가 06 으로 업그레이드 될것이랍니다. 온갖 종류의 새로운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될것이고, 새로운 웹저작툴인지 XML-RPC client 가 될지, 아직은 정체를 알수 없는 iWeb 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Mac 에서 인터넷으로 가는 multi-use gateway 가 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Mac 과 Blogger API 지원, iLife 와의 Seamless 한 연동..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을것으로 예상되는 군요 .

세번째는, iWork 역시 06 으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Steve Jobs 의 Keynote speech 에서 Keynote 2.0.2 에는 없는 트랜지션 효과들을 보고, 별도로 Add-on 이 존재하는줄 알고 엄청 찾으러 다녔던 기억이 나는군요. 새로운 버젼의 Keynote 와 Pages 가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Spreadsheet 군이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만, Apple 의 iWork 의 기본 철학이 'Your work never looked better' 이란 것에 비추어 볼때, spreadsheet 을 굳이 만들어 넣어서, 구색을 맞출것이라 생각되진 않습니다. Keynote 의 다른건 다 이해하고, 무엇보다 사랑하지만, 베지어 곡선 그려지고 오브젝트의 회전을 지원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기타 iPod 관련 소식들과 Contents Syndication에 대한 소식들이 있습니다. 관련된 소식들을 보고 있을때마 Contents 에 대해서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는 문화가 정착된 그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Steve Jobs 의 Keynote 가 끝나면 다시 한번 업데이트 해야되겠네요 ^^ 그럼 Apple fan 여러분들 올한해도 즐맥하시길 :)

1.11 update: Macbook Pro 지르기로 결심하다.
미국에 있는 후배에게 사달라고 한다음에 페덱스로 받아봐야지 .... 안그래도 느린게 불만이었는데 4배나 빠르다니, 무리해야 되지 않겠는가 싶다... 애플 미워 ㅠ.ㅠ
Posted by Chest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6)
Life Log (612)
생각의 단편 (65)
Textcube (41)
Search (3)
즐거운 것들 (5)
P.U (0)
category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