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가보다 ~

2006. 12. 20. 13:12
물론 로비까지만..
SKC&C 가 과거 연세빌딩에서 쾌적한 환경으로 이전한 것을 늦게나마 축하드린다. 건물 전체에 C&C 분위기가 너무 팍팍 나서, NHN은 판교로 이사가기 전에 임시로 기거하는 듯한 분위기를 내는듯 하다.

선배님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 듣는것도 고마운데, 너무나 운좋게도 이람 유닛장님까지 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업계의 획을 그어오신 분의 생각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고,  증명해오신 역사만큼이나 지혜로운 분이었다. ( 예전에  모 신문기사에서 봤던 사진보다 실물이 훨 좋으시더라. ) "저자직강" 뭐 이런 느낌. 같은 사람이 아니기에 똑같은 미래를 보고 있는 건 아니지만, 동감되는 이야기들이 많았고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밤 아홉시가 넘었는데 또 일하러 가신댄다. 멋지다 !

NHN 은 1등 회사다.
솔직히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회사가 부러워하는 그런 회사.  그러한 회사에 대해서는 항상 말이 많다. 시대적 상징이 되었다는 말은, 여기저기에서 ( 좋던 싫던 ) 기준으로 사용되는 빈도가 높아지고, 관련하여 안에 있는 구성원들은 짜증이 날일도 많아진다. ( 택시기사가 매상떨어지면 다 노무현때문이라고 하는데 ㅎㅎ,  노무현 대통령이라고 짜증안나겠나 ~~^^ )

옛날생각 하나가 떠오른다.  SKT 에 있을때 친구들과 혹은 동종업계의 사람들과 자리를 갖으면 항상 듣는 말들이 이런 것들이다.

"SKT 때문에 우리나라 모바일이 발전을 안한다." ,
"CP의 고혈위에 세워진 회사" ,
"독점철폐!!  정부는 뭐하나!" ,
"자율경쟁환경 조성! 정부가 나서라!" ,
"SKT는 나쁜회사.."
"소비자 권익보호..." ..
술이 들어가면 더 심해지고, 직접적으로 텔레콤에 맞닿아 있는 사람들은 거의 울분을 토하기도 한다. 
그때마다 내가 위로했던 방법은 한가지였고, 효과는 참 좋았다.
"최신벨소리 한 스무개 보내주까?"  ( SKT 의 전구성원은 핸펀요금을 회사가 지불한다. 백만원 넘어도 회사가 낸다. --> 이거 저 퇴직한 이후에 바뀌었다고 합니다. 친절히 지적해주신 비밀댓글의 관계자님 감사합니다^^ )
"오오!!.. 땡스땡스... 내 여친한테도 보내줘.."
"쩝..~"

NHN 은 뭐 줘야 될까 ?  전지현모자를 한 몇만개 찍어서 나눠주면 어떨까 ?
12월 24일 강남역에서 네이버 모자쓰고 만나요 ^^  모자를 쓰고 계시분들중 백분께 불쑥 영화예매권 10장, 불쑥 한분께 전지현, 또 다른 한분께 장동건과의 하루 데이트 티켓을 드립니다. ( 해당 티켓은 매매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 뭐 이런 이벤트 하면... 서울시민의 반은 하루만에 모두 네빠~ 로 변할지도 모르겠다. 물론 동대문은 네이버 모자를 제작하는 특수를 맞을테고... 생각만 해도 신난당 :)

----

현실은 현실이고, 의견은 의견이고 그것의 실행여부 또한 각자에 달려있다.
NHN 이 1등을 하게된 결과는 어쩌다 된게 아니라 몇년 넘게 일관적으로 밀어붙힌 전략과 실행의 산물이고, 현재진행형이다. 물론 그렇다고 영원하다는 보증을 받고 사업하는 것도 아니다. NHN 의 성공은 그 과정자체가 훌륭한 공부재료다. 그리고 이리저리 부딪혀 보는 건 책에서 절대로 배울 수 없는 야전경험이니, 스타트업들은 현실을 한탄만 하지말고 전략을 설정하고, 이를 실험해보는 기회로 삼자 !! 얼마나 좋나.. 될만하면 체질을 실험해주는 공짜 스파링 파트너가 있는거나 마찬가지다. 이런 환경은 나중에 몰라서 크게 망하는 리스크를 줄여줄 수 있다.

----

내 블로그 역시 그냥 그런 생각의 흐름을 기록하는 것이니 나중에 "당신이야기 참고했다가 피봤다!" 뭐 이런말 하기 없기다.. ㅎㅎ 그냥 하나의 의견인거다.

Posted by Chest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6)
Life Log (612)
생각의 단편 (65)
Textcube (41)
Search (3)
즐거운 것들 (5)
P.U (0)
category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